세종청년센터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언론보도

기업소개

공지사항

공지사항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의 항목에 관한 표입니다.

세종시, 16일부터 청년의 날 기념 '세종청년주간' 운영
  • 작성자세종청년센터
  • 작성일2023/09/15 09:39
  • 조회수489

 
세종청년주간은 ‘청년기본법’에 따라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정한 청년의 날을 기념해 이날로부터 1주간 운영된다.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세종청년주간 행사는 ‘제일 젊은 날’이라는 주제로 청년발전과 지원을 도모하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6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보람동 세종시청에서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청년 버스킹 팀의 오프닝 공연 △청년노래자랑 △청년의날 기념식 △문화예술 공연 △초대가수 산이 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날 기념식이 열리는 세종시청 주변에는 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희망내일센터 등 청년정책 유관기관·단체 등의 정책홍보 부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지역배달앱 ‘휘파람’과 제휴한 배달포차 운영으로,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이 배달앱을 통해 먹거리를 주문하면 행사장으로 배달음식을 전달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18일부터 23일까지 세종청년주간에는 △청년풋살대회 △청년농부 팜파티 △직장인 힐링시네마 △청년공간투어 △청년예술인 출간기념회 △문화클래스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준비돼 있다.

최민호 시장은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일상에 지친 청년들이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세종의 미래인 젊은 세대들이 함께 즐기고 호흡할 수 있는 지역의 대표 청년축제로서 세종청년주간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http://www.aflnews.co.kr)

댓글작성 권한이 없는 사용자 입니다.